내 신청 보기
X
비밀번호
X
전화번호
2020 감수성훈련 홈커밍

 

2020 감수성훈련 홈커밍

감수성훈련이 2월 7(금)~9(일), 3일 동안 진행됩니다. 최대 인원은 20명이며 홍보 시작하려고 하는데 15분이 사전에 참여의사를 밝혀서 현재 5자리가 있습니다. 

이번 감수성훈련은 교사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 공개되는 강좌이며 여름, 겨울에만 진행되는 합숙과정입니다. 참가자들이 만들어내는 다이내믹한 집단역동과 3일 동안의 몰입으로 느낄 수 있는 깊이를 함께 느껴보세요. 

리더: 허수호(한상담 1급 수련전문가)
코리더: 오준수(학상담 학회)

일정:  2월 7일 오전 10시~ 2월 9일 오후4시
장소: 참살이 마을 (제주시 명림로 268-71)
비용:  일반 참가자 18만원 (교육성장네트워크 꿈들 CMS후원자 15만원) 
입금 : 301-0207-2141-41, (농협, 교육성장네트워크 꿈들)
문의:  010-6811-7777 (오준수)
신청: http://www.꿈들.com/bbs/board.php?bo_table=2_1_1_1&wr_id=43&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 꿈들이 기부금지정단체로 기재부 승인되어 참가비는 기부금영수증 처리됩니다. 
** 한상담 수련시간 인정됩니다. 
*2일 숙박, 강의실대관료, 간식 및 뒷풀이를 위한 비용, 끼니마다 식사를 하시는 분이 유동적이어서 참가비에 식사비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참가신청을 하셨다가 부득이하게 취소하시는 경우 숙박, 강의실 대관료 부분은 참가자수로 계산하여 참가비를 산정한 것이므로 환불해드리지 못함을 미리 양해드립니다.
*참가여부는 댓글이나 문자로 알려주시면 필요한 사항들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댓글로 참가신청하실 시에는 성함, 연락처로 남겨주세요.

<감수성훈련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수성 훈련은 언어행동개선을 중점적으로 훈련합니다. 
우리는 태어나서 말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운 적이 없지요. 자연히 주변 사람들을 통해 수도 없이 반복해 들은 말들을 들으며 나름대로 깨우쳐 사용했다는 표현이 맞을 겁니다. 이 훈련을 비유하자면 영어를 교과서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외국에 나가서 실제로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누구도 우리가 어떻게 말을 하는게 좋을지, 말로 어떻게 상대를 인정하고 깊은 만남을 할 수 있을지 가르쳐주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이 훈련은 특별하고 남다릅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겪어보지 못한 새롭고 감동적인 체험을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경험하게 될거에요.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이곳에서 힌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에요. 말이라는 게 이런 힘을 가진 것이었구나 체험하시게 될 겁니다. 2박3일이 끝나갈 때즈음에 참가자분들은 시간이 꿈처럼 지나간다고 느껴진다는 말들을 하십니다.

우리가 함께 하게 될 감수성 훈련은 프로이드가 정신분석을 고안한 이후, 상담심리 역사에서 패러다임을 바꾸었다고 평가되는 칼 로저스의 엔카운터 그룹에서 유래하였고 이후 한국으로 넘어와 한국인의 특징에 맞게 새롭게 발전되고 승화되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